카카오가 새로 내놓은 기업용 메시징 상품인 '브랜드메시지'가 일반 문자메시지(SMS)보다 광고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카카오는 20일 공식 운영하는 브런치스토리 게시글을 통해 "카카오의 브랜드메시지는 사용자 중심의 광고메시지환경을 조성하기.
/그래픽=카카오 제공 카카오톡의 광고성메시지에 대해 소비자 대부분이 부정적으로 인식한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서울소비자시민모임은 카카오가 지난 5월부터 확대 운영하고 있는 광고성메시지서비스 '브랜드메시지'에 대한 소비자.
특수한유형의부가통신메시징사업자협회(SMOA) 관계자들이 19일 카카오가 '브랜드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 활용하고 있다며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사진=SMOA 제공 카카오톡을 통해 기업들이 이용자 상대로 광고.
카카오는 수신자가 기업 마케팅 수신에 동의했다면.
일러스트 | NEWS IMAGE 카카오톡이 최근 도입한 광고형메시지서비스를 둘러싸고 카카오와 문자메시지(SMS) 발송 업체 간 갈등의 골이 깊어지고 있다.
21일 정보통신기술(ICT) 업계에 따르면, 특수한유형의부가통신메시징사업자협회(SMOA·특부가협회)는 지난 19일.
카카오의 기업용 광고메시지‘브랜드메시지’ 예시.
카카오 제공 카카오가 확대 운영 중인 광고성메시지서비스가 소비자에게 혼란과 불편을 키우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1일 서울소비자시민모임(서울소시모)은 카카오의 광고성메시지서비스 ‘브랜드.
RCS메시지예시 이미지(제공: 모노커뮤니케이션즈) 애플이 연내 차세대메시지전송 서비스(RCS)를 지원하면서 아이폰에서도 RCS메시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안드로이드에 국한됐던 RCS가 iOS 도입으로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대부분이 동일한 환경에서메시지를.
뉴시스 특수한유형의부가통신메시징사업자협회(SMOA)가 지난 19일 카카오를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습니다.
SMOA는 문자메시지서비스 업체들을 대변하는 단체로, 카카오가 ‘브랜드메시지’라는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의 개인 정보를 무단으로 활용하고.
설문에 활용된 플랫폼별 광고 이미지로.
영국의 포크 가수 에밀리 포트먼이 겪은 사례를 23일(현지시간) 소개했다.
포트먼은 최근 한 팬에게서 '새 앨범 잘 들었다'는메시지를 받고 깜짝 놀랐다.
자신은 신보를 낸 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팬이 알려준 링크를 따라 들어가자 음원 사이트에는 '오르카(Or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