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북구 관내어르신들이 1일 오전 오치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실버뷰티 추억만들기’에 참여해 메이크업을 받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이 지난 1일 구미노인대학 특강에서어르신들에게 시정과 복지정책에 대해 설명하며 적극 소통하고 있다.
사진=구미시 제공 김장호 구미시장이 지난 1일 구미노인대학 특강에서어르신들에게 시정과 복지정책에 대해 설명하며 적극 소통하고 있다.
국민은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지며 의무교육은 무상으로 한다고 헌법과 교육기본법에 명시되어 있는 만큼,어르신들도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경상북도 교육지원청 2025년도 적정규모 학교육성 계획(학교 통폐합 업무지침 )에는 학령.
김포시가 9일 지역사회어르신을 위한 무료급식사업 '효드림 밥상'을 개시했다.
김병수 시장이 직접 배식에 나서며 지역어르신들과 소통하고 있다.
“노인회도 지역의 힘”…예산읍어르신들, 정신요양원 정화 활동 펼쳐 봉사 활동 중인어르신들예산군 예산읍어르신들이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나서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습니다.
예산읍 2분회 노인회(회장 신건철)는 최근 예산읍 간양리에 위치한 예산.
▲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소영)의 ‘실버 태권 교실’어르신들이 태권도를 하고 있다.
새하얀 머리를 흩날리며 힘을 넣어 기합을 내지른다.
절도 있는 태권도 동작을 해내자 어느새 등허리엔 땀이 흐른다.
‘전 시민 태권도 도시’로의 도약을 선언한 춘천에서.
kr (끝) ▶제보는 카톡 okjebo.
경주 시내버스에어르신이 무임카드를 단말기에 태그하며 탑승하고 있는 모습.
/경주시 제공 경주시가 1일부터 만 70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시내버스 무임승차 제도를 시행했다.
제도 첫날부터 시내 곳곳에서 무임카드를 이용하는어르신들의 모습이 잇따랐고.
사회생활을 하지 않기에 교류하는 이가 없고, 몸이 아파서 거동이 불편해지기 때문이다.
그런 어려움에 처한어르신곁에서 오랫동안 다정하게 안부를 묻는 이들이 있었다.
그들은 “작은 관심이어르신들의 일상을 지킬 수 있다”고 입을.
김병수 김포시장이어르신을 위한 ‘효드림 밥상’인 무료급식사업 에서 직접 배식을 하고 있다.
김포시가 지역어르신들을 위해 개시한 무료급식 사업.